고객센터

질문 또는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대표 연락처로 연락 주시거나 
각 부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.

(주)한화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
㈜한화 디지털미디어 채널 2023 운영 대행사 선정 입찰
2023-01-20
1. 제안 개요
(1) 프로젝트 명: ㈜한화 디지털미디어 채널(블로그, 인스타그램) 운영 대행사 선정의 件
(2) 사업기간: 계약 체결일로부터 1년
(3) 예산: 10,000만원/년 (VAT 별도) 이내
(4) 제안기간: 2023년 1월20일 ~ 1월31일 (※ 제출마감 : 1월31일 15시)

2. 사업 개요
(1) 사업명
 ㈜한화 공식 블로그 운영 (https://blog.naver.com/hanwha_official)
 ㈜한화 공식 인스타그램 신규 구축
(2) 채널 운영 배경
-모바일 위주의 환경 변화와 브랜드 저널리즘이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녹여낸 자체 미디어 적극 운영
-제조업의 정형화된 이미지를 탈피하고, MZ세대를 타깃으로 친근하고 소통하는 기업 이미지 추구
-글로벌 사업 진출 및 혁신기술, 친환경 고부가가치 기계 솔루션 등 ㈜한화의 사업부문 홍보를 통한 미래 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
-타깃(고객, 취업 준비생, 투자자, 파트너 등) 별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달을 통한 회사의 정보를 흥미롭게 제공
- 그룹 내 ㈜한화의 위상 제고 및 그룹의 모기업 포지셔닝 견고화

3. 제안 요청 사항
(1) 과업 범위
- 플랫폼 구축 및 운영
  ·신규 채널(인스타그램) 구축에 대한 구체적인 컨셉 제시
  ·최근 동향 및 B2B경쟁사 분석을 통한 타깃 별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 전략 수립
  ·검색 및 노출 로직에 최적화 된 콘텐츠 제작
  ·유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운영전략 계획 수립
  ·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구성 및 채널 컨셉 기획
  ·고객 문의 사항에 대한 대응
- 콘텐츠 제작
  ·채널 통계 시스템을 활용한 콘텐츠 정량적 평가/분석
  ·기술력을 어필할 수 있는 ㈜한화의 비즈니스 관련 전문 정보 콘텐츠 기획
  ·MZ세대 타겟으로한 소프트하고 친근한 콘텐츠 기획
  ·그룹의 모기업으로서 ㈜한화의 역할 및 활동을 알릴 수 있는 브랜딩 콘텐츠
  ·원활한 제작 프로세스 및 전문화 된 콘텐츠 수급 능력

→ 상기 프로젝트 범위는 사업내용 진행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
→ 본 범위 외 추가 제안인 경우 제안서 및 견적서의 구분 제출 必

(2) 제출 서류
- 제안서
 ·연간 운영을 통한 구체적인 Goal 명기 (KPI / 방향성 제시)
 ·채널 운영 컨셉트 안
  ·실제 운영을 전제로 한 2월 콘텐츠 기획 제안
  ·기획-취재-제작-디자인 등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및 일정 예시
- 견적서
 ·제안내용을 수행할 수 있는 적합한 연간 비용 산출
- 회사소개서 및 포트폴리오
 ·본 사업과 유사한 성격의 프로젝트 위주 포트폴리오 구성
- 참여 인력 프로필
  ·채널 운영 및 콘텐츠 공급을 위한 가이드 / 조직구성 명기
- 기타
 ·기타 제안 내용 이해 및 증빙 자료 제시에 필요한 기타 서류

→ 연간기획은 실질적으로 달성 가능한 수치와 방향을 제시
→ 계약 후 업무 즉시 수행
→ 운영프로세스는 최종 데드라인 D-2일(콘텐츠 오픈일) 을 기준으로 실제 소화 가능한 일정 제시

4. 입찰 진행 일정
- 제안서 제출 2023년 1월 31일(화) 담당자 E-mail 접수 (15시 마감)
 ·류오걸 부장(ryuoh@hanwha.com)
 ·박지수 사원 (pjs1793@hanwha.com)
- PT 2023년 2월 2일(목)
- 발표 2023년 2월 6일(월)

5. 평가 방식 및 유의사항
- 유첨한 서류 참고